주보,소식지,오늘의 말씀

제목 [오늘의 말씀] [2020.11.21]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으라!
글쓴이 관리자
날짜 2020-11-21
조회수 13

* 오늘의 말씀 - 2020년 11월 21일(토)


성경 : 디모데후서 4:4~5


4.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5.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제목 :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으라!


찬양 : 주의 사랑을 주의 선하심을
(찬양듣기 : https://youtu.be/4kIpNxlQGMM)


서론 : 본문은 하나님이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기 때문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는 말씀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이 모든 것이 다 거룩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삶에 주어지는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는 것은 우리에게 유익이 되고 복이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야 할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첫째 -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이 선하기 때문이다(4절).


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실 때, “보시기에 좋았더라”고 반복해서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셨습니다(전 3:11). 우리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은 자녀된 우리에게 좋은 것을 아낌없이 주시는 분이십니다(마 7:11) 그러므로 우리는 그 하나님을 믿고, 우리 삶에 주어진 모든 것을 다 감사함으로 받아야 합니다.


둘째 -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기 때문이다(4절)


하나님이 주신 모든 것을 감사함으로 받아들이면 버릴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같은 환경에 처해 있어도, 그것을 어떠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최선이 될 수도 있고, 최악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환경을 감사함으로 받으면 삶에서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도 감사함으로, 입술의 열매로 복록을 누리시기를 축복합니다(잠 13:2).


셋째 -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기 때문이다(5절).


하나님이 만드신 모든 것은 선하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받으면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집니다. 성도들의 삶이 거룩하기 위해서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가운데 주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감사가 훈련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감사하는 마음으로 매순간 살아간다면,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거룩한 삶을 살게 됩니다.


결론 : 감사는 훈련입니다. 말씀과 기도도 훈련입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이 허락하신 모든 환경을 감사함으로 받는다면, 그것이 우리에게 유익이 되고 열매를 맺게 됩니다. 대전명성교회 모든 성도님들도 감사 훈련, 말씀 훈련, 기도 훈련을 통해 영적으로 더욱 성숙해 지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오늘의 기도


1. 「코로나19」로부터 대전명성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과 모든 가족들, 특히 휴스턴 학사관의 조여호수아와 사랑하는 자녀들과 우즈벡 이하종 선교사를 끝까지 안전과 건강으로 지켜 주옵소서!


2. 대전명성교회 모든 성도님들이 내일 거룩한 주일을 온전히 성수하게 하옵소서!


3. “부모가 기도하면 하나님이 일하신다.” 사랑하는 자녀들과 특히 고3 수험생들을 위한 「한나기도회」를 통해, 자녀들의 삶에 열린 문의 축복이 임하게 하옵소서!


4. 세종시 「종교용지 4-2」를 우리 교회에 허락하셔서, 아름다운 성전을 건축하여 봉헌할 수 있도록 영권 - 물권 - 인권 - 신권을 내려 주옵소서!


5. 이경성 담임목사님의 영육을 강건하케 지켜 주시고, 대전명성교회를 끝까지 명예롭게 섬기게 하시며, 시력(망막) 치료의 길을 열어 주옵소서!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