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소식지,오늘의 말씀

제목 [오늘의 말씀] [2021.4.8] 하나님의 소원
글쓴이 관리자
행사날짜 2021-04-08
조회수 9

* 오늘의 말씀 - 4월 8일(목)


성경 : 데살로니가전서 5:23


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제목 : 하나님의 소원


찬양 : 주 어느 때 다시 오실는지(찬송가 176장)

(찬양듣기 : https://youtu.be/IQ1T1sNMH_Y)


서론 : 본문은 사도 바울이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소개하는 말씀입니다. 평강의 하나님은 택한 백성들을 향해 소원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소원은 무엇일까요?


첫째 - 하나님은 우리에게 평강주시기를 원하신다(23절).


바울은 하나님의 여러 속성 중에서 ‘평강의 하나님’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택한 백성들에게 평강과 은혜 베풀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험한 세상, 나그네 삶을 사는 성도들이지만, 하나님 아버지는 택한 성도들의 삶을 평강으로 인도해 주시는 줄 믿습니다.


둘째 - 하나님은 우리가 거룩하게 살기를 원하신다(23절).


평강의 하나님은 택한 백성들을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래서 ‘성도(聖徒)’의 정체성은 ‘거룩한 무리들’입니다. 하나님은 성도들이 세상에서 구별되게 사는 삶을 원하십니다. 거룩하신 하나님은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레 11:45).


셋째 - 하나님은 우리의 영과 혼과 몸이 온전하게 보전되기를 원하신다(23절).


하나님은 택한 백성들의 영혼과 육체가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십니다. 그 기간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까지, 하나님이 천국으로 인도하실 때까지입니다. 평강을 주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끝까지 아니 영원까지 지키시고 인도하시고 보호하시는 분이십니다. 


결론 :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들을 향하여 거룩한 소원을 갖고 계십니다. 대전명성교회 모든 성도님들은 평강을 주시는 하나님 - 거룩하게 하시는 하나님 - 영혼과 육체를 흠 없이 지켜 주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


* 오늘의 기도


1. 세종에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전(殿)을 건축할 수 있도록, 첫 번째 공정 - 4월 28일 건축 심의가 교회의 원안대로 한 번에 통과되게 하옵소서!


2. 「코로나19」가 속히 물러가고, 대전명성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과 가족들, 특히 휴스턴 학사관의 조여호수아와 사랑하는 자녀들과 세종행복명성교회와 휴스턴명성교회와 우즈벡의 이하종 선교사를 「코로나19」로부터 끝까지 안전과 건강으로 지켜 주옵소서! 


3. 이경성 담임목사님의 영육을 날마다 건강과 안전으로 지켜 주시고, 시력(망막)치료의 길을 속히 열어 주시며, 성전 건축의 사명을 끝까지 이루게 하옵소서!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