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보,소식지,오늘의 말씀

제목 [오늘의 말씀] [2021.9.16] 넉넉히 이기는 신앙
글쓴이 관리자
행사날짜 2021-09-16
조회수 7

* 오늘의 말씀 - 9월 16일(목)


성경 : 로마서 8:35~37


35.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36.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 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37.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제목 : 넉넉히 이기는 신앙


찬양 : 마귀들과 싸울지라(찬송가 348장)

(찬양듣기 : https://youtu.be/yWXWmgP_g00)


서론 : 본문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는 이 세상에서 넉넉히 이기는 삶을 살아간다는 소망의 말씀입니다. 구원받은 성도가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를 사랑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때문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승리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며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첫째 - 우리는 예수님의 사랑 때문에 승리한다(35절).


우리가 이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이유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절대 끊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환난이나 어려움 같은 환경도, 사람으로부터의 핍박도, 경제적인 어려움도, 생명을 위협하는 것들도, 우리를 예수님의 사랑에서 절대 끊을 수 없습니다.


둘째 - 우리는 이 세상 모든 일에서 승리한다(37절).


사도 바울은 우리가 이 세상에서 승리하되, 이 모든 일에서 승리한다고 확신합니다. ‘이 모든 일’이라는 것은, 어떤 때는 이기고, 어떤 때는 진다는 것이 아니라, 무슨 일을 만난다고 할지라도 결국은 승리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세상에서 어떤 일을 당해도 두려워하지 말고, 승리는 우리의 것임을 확신해야 합니다. 


셋째 - 우리는 이 세상에서 넉넉히 승리한다(37절).


바울은 우리가 세상에서 승리하되 넉넉히 승리한다고 선포합니다. ‘넉넉히 이긴다.’는 말은 ‘능히 감당한다.’는 뜻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하지 못할 시험을 주시지 않고, 때로는 피할 길을 내시면서 능히 감당하게 하십니다(고전 10:13).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에서 겨우 이기는 것이 아니라, 넉넉히 이김을 믿어야 합니다.


결론 - 이번주간에는 ‘추석을 믿음으로 승리하기 위한 특별새벽기도회’가 매일 새벽 5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전명성교회 성도님들은 ‘특별새벽기도회’에 참석하셔서, 예수 그리스도의 깊은 사랑에 매여, 이 세상 모든 일에서 승리하시되, 추석에도 믿음으로 넉넉히 승리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 오늘의 기도


1. 「추석을 믿음으로 승리하기 위한 특별새벽기도회」를 축복하시고, 대전명성교회 성도님의 모든 가정이 복음화를 이루게 하시며, 신앙의 갈등이 가정의 축복으로 승화되게 하옵소서!


2. 「제2차 스룹바벨 기도회」에 하늘의 문을 열어 주시사, 세종성전건축의 문이 활짝 열리게 하시고, 물질의 축복과 만남의 축복과 전도 열매의 축복을 아낌없이 내려 주옵소서!


3. 「코로나19」가 속히 물러가서 대전명성교회의 모든 예배와 모임이 정상으로 회복되게 하시고, 우리 교회 성도님들이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후유증이나 어려움이 없게 하시며, 대전명성교회와 모든 성도님들과 가족들, 특히 휴스턴 학사관의 조여호수아와 사랑하는 자녀들과 휴스턴명성교회와 행복명성교회와 U국에 파송된 G. S. Lee 선교사님의 사역과 건강을 지켜 주옵소서!


4. 이경성 담임목사님의 영육을 강건하게 지켜 주시고, 시력(망막) 치료의 길을 열어주시며, 「세종성전」 건축의 사명을 끝까지 넉넉히 감당하게 하옵소서!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URL 복사